대부분 모르는 마케팅(Marketing)의 정의?
경영학을 전공하고 피터드러커 경영스터디를 거의 20년 동안 하면서 그리고
많은 사람들을 많나고 컨설팅을 하고 다녔어도 왜! 대답조차 못할까?
마케팅이 무엇입니까?
What is Maketing?
什么是营销?
질문을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한다.
영업
돈벌기
이익
매출만드는 방법
블로그
SNS
모두 틀린 답들이다.
요즘은 점점 SNS를 마케팅이라 인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큰 문제이다.)
SNS는 마케팅을 하기 위한 도구(간단한 프로그램) 중 하나일 뿐 그래서
당부하고 싶은 말! 말! 말!
인터넷마케팅 교육하면서 SNS만 가르치면 안됩니다. (마케팅은 쉽다로 인식)
그럴 땐, 제발,
SNS마케팅 교육이라고 하시고 블로그를 가르치던, 쓰레드, 인스타그램을 가르치던
하셔야 합니다. 중요!*****

세상에서 제일 쉽게 풀어보자!
Marketing = Market + ing
"Let's go Market! 마켓으로 쇼핑 go~go"
동대문 및 남대문 시장에 가면 제일 많이 보이는 것은?
많은 인파(사람) + 각기 다른 상품(제품)들
좀더 고급스럽게
소비자(타켓층) + 판매하는 또는 판매할 상품(제품) 또는 서비스
이제 점점 맞쳐진다. 근데 ing 넌 머지?
중학교때 배운것 같은데 ㅋㅋ ing> 진행형
소비자(타켓층) + 판매하는 또는 판매할 상품(제품) 또는 서비스 + 진행형
결론을 내보면
소비자(타켓)과 상품(제품이나 서비스)를 관찰하고 연구하는 학문
왜,
진행(변화)하니까?
진짜네! 예전에 우리때는 안그랬는데, ㅋㅋㅋ 요즘 젊은층은 줄일말을 쓰고
처음 핸드폰은 벽돌폰이였는데 접히기도 하고 얇아지기도 하고, 앞으로 구겨질 수도 ㅋㅋㅋ
소비자와 제품이 변하지 않으면 발전도 없겠죠^^
그래서
지금도 신규 회사들이 진입이 가능하죠^^ 누가 더 소비자를 잘 아는지 파악만 한다면,
누구 보다도 제품을 잘 알고 있다면 마케팅 접근이 좋을 수 밖에^^
소비자(경쟁이 치열할 수록 소비자세분화 필수)와 상품을 연구하고 어떻게 변화는지 관찰해서 그에 맞는 서비스나
가치를 제공하려는 업무
Marketing = Consumer (Target) + Product (Item) + ing (Change)
"마케팅관련 시험 쿨팁"" - 마케팅관련 시험이 나오면
소비자+제품에 적으시면 대체로 맞습니다.
*소비자를 기쁘게(행복하게) 해주는 행위
*소비자의 안전을 지키기는 일
*소비자의 돈과 내 상품(서비스)과 교환하는 행위
*소비자에게 가치를 주는 행위
*소비자를 관찰하여 필요한 상품(서비즈) 소개해주는 행위